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도서

[도서 리뷰] 전보다 적게 일하고 많이 벌고 있습니다. 부와 행복을 동시에 거머쥐는 시간 관리 비법 - 이현정 지음

by with Jason 2020. 8. 16.
반응형

 

 

전보다 적게 일하고 많이 벌고 있습니다.

부와 행복을 동시에 거머쥐는 시간 관리 비법

이현정 지음

 

 

생활고에 시달리는 아이 셋 워킹 맘이었던 제가 지금은 일 년에 두 번. 한 달씩 해외에서 살고 있습니다.”

 

  시간은 중요합니다. 그리고 시간을 중요하다가고 생각하는 사람은 남의 시간도 귀하게 쓸 줄 압니다. 남의 시간을 귀하게 쓸 줄 아는 사람은 그 시간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작가는 우리에게 쓸 데 없는 것에 시간을 쓰는 것에 대해 경계하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하는 것, SNS에 빠져 있는 것, 계속 인터넷 창을 들어가는 것, 카톡이 오자마자 답장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시간은 위임하라고 합니다. 살림을 하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어플로 짧은 시간만 부를 수 있는 청소도우미를 부른다던지 설거지는 식기세척기, 청소는 로봇청소기로 한다던지요. 그렇게 시간을 벌고 나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시간을 만들고 나면 계획표를 작성해야 한다고 합니다. 버킷리스트를 작성해서 몇 년 뒤까지 무엇을 해내고 싶은 지, 몇 살에 이루고 싶은 소원이 무엇인지. 그저 하고 싶은 걸 나열만 하지말고 구체적으로 시작할 시기, 이룰 시기까지 같이 작성하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러고 나면 매직 플래너를 작성합니다. 매직 플래너는 1년의 플랜을 12달로 나누고 1달간의 플랜을 1주로 나누고 1주의 플랜을 하루로 나누고 하루의 플랜을 시간으로 나눕니다. 버킷리스트로 우리가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파악했으니 하루하루 무엇을 해야할 지 알고 있을 겁니다. 그러면 그 행동을 플래너에 작성하고 그 것에 맞추어 행동합니다.

 

  그렇게 되면 만든 시간으로 나만의 수익을 만들 수 있는 수익 창출의 방법이 생깁니다. 작가로 따지면 경매로 부동산을 살 수도 있고(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참고), 책으로 저작관료를 받을 수도 있고, 블로그나 유튜브로 수익을 올릴수도 있고, 나의 몸값을 올려 강의를 다닐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이런 삶을 살아보면서 기억해야할 점은 용기입니다. 실천하려는 용기, 모르는 분야라면 공부해보려는 용기, 내가 무엇을 원하는 지 정면으로 마주볼 수 있는 용기 같은 것이지요. 배우려는 마음가짐과 어렵지만 연습해서 내 것으로 만들려는 노력이 있다면 우리도 시간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 남에게 무언가를 부탁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또 내가 찾아가기보다 찾아오게 하고 싶었습니다.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벌고 싶었습니다. 남이 시키는 일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저는 다르게 살기로 결심했습니다.”

 

  작가의 말처럼 저도 다르게 살아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읽었습니다. 저도 작가처럼 더는 시간 빈곤자로 살고 싶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이 책은 꼭 한 번 읽어봤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