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전/IT제품 리뷰

애플 펜슬 1세대 MK0C2KH/A 1년 사용 후기 ( 갤럭시탭S4 S펜 및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S펜 S-PEN과 비교)

by with Jason 2020. 8. 15.
반응형

 

  애플펜슬을 쓰기 전에 갤럭시탭을 썼기 때문에 s-pen을 먼저 썼었는데 사실 정말 사실대로 이야기하자면 s-pen이 훨씬 좋아요. 디자이너, 그림 그리는 사람들이 거의 다 애플을 쓰니 어플도 애플에만 있고 그래서 저도 아이패드로 갈아탄 거지만 애플펜슬은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아요.

  그나마 악세사리들을 끼우니 쓸만해요. 저는 애플펜슬로 그림을 그릴 때 미끌거리는 느낌이 마음에 안 드는데 그건 액정을 종이재질로 붙여서 해결했어요. 또 팬이 얇아서 잡기 불편했는데 잡는 부분에 악세사리를 샀더니 그 부분도 해결되더라구요.

  사실 s-pen보다는 별로라는 거지 그림 그리는 데는 아무 문제가 없어요. 또한 섬세한 작업도 가능해서 펜화 같은 느낌도 잘 그려져요. 또 애플펜슬을 쓰시는 분이 많다보니 정보도 많아서 얼마든지 업그레이드해서 쓸 수 있어요. 그리고 제가 제일 문제라고 생각하는 부분인 펜촉은 사실 펜촉 보호팁이라는 악세사리로 얼마든지 해결이 가능해요. 확실히 수요는 많고 볼 일이라니까요? 수요가 많으면 단점을 해결하려는 많은 사람들의 아이디어가 인터넷에 공유되니까요. 어쨌든 아이패드를 갖고 계신 분들은 애플펜슬까지 사셔야 활용도가 높으니 한 번 고민해보세요! 저는 애플 쓸거면 펜슬까지 사는 걸 추천 드리고 싶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