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블돈(디지털노마드 블로그로 용돈벌기)/정보

[노블돈] 디지털노마드 제이슨의 블로그로 용돈벌기

by with Jason 2020. 8. 22.
반응형

디지털마드 제이슨의 로그로 용벌기

 

  나는 2015년부터 블로그를 운영해왔다. 물론 2018년과 2019년 해외에서 일을 하게 되면서, 블로그 활동을 하지 못했지만, 운영기간 5년, 그리고 실제 운영기간은 3년정도가 되는 것 같다. 나의 일상이나 내가 알고 있는 정보들을 공유하면서, 뿐만아니라 스스로 기록하면서 블로그를 운영해왔다. 다행히 꾸준한 포스팅 떄문인지, 어느 정도의 방문자가 방문하는 나름의 성과를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나는 현재 블로그를 통해 많지는 않지만 용돈을 벌고 있다. 블로그를 통해서 용돈을 버는 방법은 다양한데, 내가 이용하는 방법은 쿠팡 파트너스이다.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의 상품을 대신 홍보해 주고, 판매금액의 %를 돌려받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내가 쿠팡에서 판매 중인 100만원짜리 냉장고를 소개시켜주고, 누군가 나의 추천을 받아 냉장고를 구매하게 된다면, 판매금액 100만원의 %를 홍보의 대가로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내가 대신 마케팅을 해줌으로써 쿠팡은 물건을 팔 수 있고, 나는 쿠팡으로부터 커미션을 받을 수 있다.

 

  나는 이것을 쉽게 표현하기 위해 "블로그에 쇼핑몰을 입점시킨다"라는 표현을 쓴다. 나의 블로그의 일부 공간에,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쇼핑몰을 입정시킴으로써, 블로그 방문자 중에 해당 물품에 관심는 사람은 각자가 알아서 구매를 하는 것이다. 나는 단지 좋은 컨텐츠로 많은 사람들을 모을뿐이다. 그리고 나의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라는 쇼핑몰을 입점시킴으로써, 판매 된 금액에 %를 수익으로 얻을 수 있다. 

 

  블로그를 활용하자. 분명히 말하지만 용돈을 벌 수 있다. 방문자가 많으면 좋겠지만, 분명 방문자가 많지 않아도 용돈을 벌 수 있다.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쿠팡 파트너스라는 좋은 쇼핑몰만 입점해 놓으면, 분명 판매가 이루어진다. 혹시나 쇼핑몰을 운영하고 싶다면, 쿠팡 파트너스로 도전해봐도 된다. 처음으로 쇼핑몰을 운영한다면 어려운 점들이 많은데, 차라리 블로그를 쇼핑몰처럼 운영하면 쇼핑몰을 단독으로 운영하는 것보다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쇼핑몰과 같은 경우 어떠한 물건을 팔기 위해선 물건을 납품받아 일정 마진을 더해서 판매하고, 인건비나 제비용 등을 제외한 금액을 순이익으로 갖게 된다. 인건비나 제비용 등과 같은 비용을 포함해 마진을 얼마나 더하냐에 따라, 판매금액은 올라가게 되어 있고, 판매금액에 따라 판매금액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당연한 것이 최근 온라인을 통해 가격비교가 가능한 만큼 판매금액이 비싼면 판매를 많이 할 수가 없고, 판매금액을 낮추자니 마진이 줄어들 수 밖에 없다. 적당한 마진을 찾아 판매를 한다고 하더라도, 수많은 쇼핑몰 속에서 마켓팅을 해야하는 것 또한 쉽지 않은 일임에 분명하다. 

 

  네이버에서 애드포스트도 비슷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직영 쇼핑몰과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들은 우리에게 많은 수익을 주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노력한 만큼 대가를 얻을 수 있는 쿠팡 파트너스나 애드센스를 선택한 이유이다. 그리고 이 쿠팡 파트너스나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있는 티스토리를 블로그로 사용하는 이유이다.

 

  여기 나의 일일수익들이 기록되어 있다. 누군가에게는 많을 수도, 누군가에게는 적을 수도 있다. 하지만, 분명 나에게는 이정도 수익이면 용돈 이상의 돈이다. 나는 2020년 8월 2일 처음 쿠팡파트너스를 시작하고, 오늘 까지 쿠팡 파트너스의 총 수익은 원이다. 그리고 아직 많은 시간들이 남아있다. 앞으로의 수익은 지금의 2배가 될지 3배가 될지, 아니면 10배, 100배가 될지는 모르는 일이다.

 

  혹시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고 싶다면, 포스팅 하단 링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쿠팡에서 운영하는 파트너스 서비스로 누구나 블로그만 있다면, 무료로 가입가능하다. 유료 결제 같은건 존재하지 않으니 혹시나 누군가에게 돈을 입금하거나, 다단계 같은 시스템을 생각한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현재 쿠팡 파트너스의 경우 %를 수익으로 제공하지만, 1%를 추가로 방법이 있다. 바로 추천인 코드를 입력해서 가입을 하는 방법인데,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가입 후 한달동안 판매 수익의 1%를 추가로 제공하고, 추가로 나에게도 1%의 수익을 제공한다. 그렇기 때문에 추천인 코드를 입력 하면 판매금액의 %가 아닌 %가 수익으로 들어온다. 쿠팡 파트너스를 가입 한다면 추천인 코드를 꼭 입력해야한다. 비록 한달이지만 서로에게 1%의 추가 수익을 더 주는 것이기 때문 마다할 필요가 없으며, 홍보를 하는 나와 가입하는 분 모두에게 이익이기 때문이다.

 

  같이 정보도 공유하면고 함께 성장해 나갔으면 좋겠다. 구독과 좋아요 언제나 환영하며, 궁금한 내용은 댓글 달아주시면 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추천인 코드 : AF1775894

 

 

 

 

 

  일일수익 바로가기

 

  주간수익 바로가기

 

  월간수익 바로가기

 

  노블돈정보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